내년 6월 출시가 예상되는 iOS10을 탑재한 베젤 프리 아이폰7컨셉 동영상이 공개됐다.
베젤 프리로 실현시킨 전체화면을 충분히 활용하는 작동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오 베젤이 없으니까 뭔가 탁 트이는 느낌이 드는군요~
■ 오늘의 가장 뜨거운 애플 뉴스
1.<<애플펜슬은 연필이다!>>
애플의 CEO인 팀쿡이 애플펜슬에 대해 "우리가 만든 것은 스타일러스가 아닌, 연필이다."라는 발언을 했다.
또한 "기존 스타일러스펜은 굵고 인식도 느리다. 스케치를 하면 전혀 엉뚱한 곳에 선이 그어지기도 한다. 이런것으로는 스케치를 할 수 없다."며 기존의 스타일러스를 강하게 비판했고, "우리가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손가락의 대체가 아닌 연필을 대체할 수 있는 도구다."라고 말했다.
애플펜슬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모양이네요, 그만큼 공을 들였단 소리겠죠?
2.<<아이폰7에도 LCD 패널이 탑재된다.>>
▲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애플워치
KGI 증권의 유명 애널리스트인 궈밍치가 내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7에 유기EL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유기 EL 디스플레이의 제조 수율에 대한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애플은 현재 아이폰에 탑재된 LCD 패널을 2018년까지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콘이 중국에 280억위안을 들여 패널 생산 공장을 짓고 있는데 2018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이폰8에도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3,<<아이폰6s의 부품 발주량을 10% 다운시킨 애플>>
애플이 아이폰6s의 판매량 감소에 따라 공급망에 부품 발주 물량을 최대 10% 줄일 것이라고 스위스 은행인 크레디트 스위스가 발표했다.
이 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의 생산대수를 2016 년도1분기에는 8000만대 2분기에는 6000만대로 예상하고 2016년도 총 아이폰의 판매량은 2억 2200만대가 될것이라고 전망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판매량 감소해 주가가 떨어질때가 매수 기회라고 말하고 있다.
애플의 주가는 지난 2005년 9월 아이팟나노를 출시한 이후 2015년 2월까지 10년 동안 무려 2000%의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현재 애플의 주식은 1주당 116.7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4.<<아이폰 버전 구글맵 오프라인에서도 이용 가능>>
아이폰에서 구글 맵의 업데이트, 지도, 내비게이션 정보등의 정보에 오프라인 접속이 가능해질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사용자는 특정지역의 데이터를 미리 캐시에 저장해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캐시를 사용해 오프라인 접속을 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인 업데이트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구글은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안드로이드 단말은 진작에 됐던게 아이폰은 이제서야...
5.<<안드로이드용 애플 뮤직 등장!>>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앱 베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장했다. 애플이 안드로이드 버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것은 'Move to iOS'와 'Beats Pill +' 에 이어 3 번째이다.
4번째는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