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다음으로 매력적인 시장인 인도에서 애플이 점유율 확보에 죽을 쑤고 있다.
인도는 스마트폰 출하대수가 지난해 대비 21.4%로 대폭적으로 성장 했지만 기업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삼성이 전체의 1/4을 차지하고 있고 2위가 인도 기업인 마이크로맥스,3위가 인텍스이고 애플은 기타에 포함될 정도로 작은 점유율인 0.9%를 기록하며 18위에 머무르고 있다.
인도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150달러 전후의 모델들인데 삼성은 저가형 모델인 갤럭시 그랜드 프라임이나 갤럭시J2를 출시해 어필하고 있지만 고가의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고 있는 아이폰은 인도시장에서 고전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프리미엄 전략으로 업계1위의 이익을 달성하고 있는 애플인 만큼 굳이 저가 정책을 펼칠 이유는 없어보이기도 하네요.
※이런글도
☞애플, 스마트폰 업계의 94% 에 달하는 수익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
☞아이폰 미국에서 1억대 이상 사용중!▼오늘의 애플 단신 top4
1.<<애플페이 은련과 손잡으면서 중국 시장 먹을 준비!>>
애플이 2016년 2월 부터 중국에서 애플 페이 서비스를 위해 중국의 주요 4대은행들 뿐만 아니라 중국의 독점 카드 회사인 유니온페이(은련)과 계약을 체결한것으로 전해졌다.
중국내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유니온 페이와 계약이 됐기 때문에 애플 페이가 기대 이상으로 선전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은련에 밀려 중국시장에서 고전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기도 했던 애플페이인데 협업을 맺었다니 아마도 애플이 어마어마한 액수를 제시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런글도
☞애플페이 내년 2월 부터 중국 진출!☞애플 페이에서 마스터 카드를 이용하면 교통비가 공짜!
☞애플,페이팔 벤모와 같은 개인간 결제 서비스 도입 준비
2.<<아이폰8에 유기 EL 디스플레이 탑재 될것!>>
▲아이폰8 컨셉 디자인
일본의 니혼 게이자이 신문에서 애플이 3년후인 2018년,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기존 LCD 패널인 OCD 디스플레이 뿐만이 아니라 선명한 이미지와 전력 절약이 특징인 유기 EL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될 것이고, 유기 EL은 생산 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연간 2억대라는 엄청난 출하량인 아이폰 전량에 탑재하지는 못할것이고, 일부 아이폰에서 유기 EL을 채용해 기존 액정을 탑재한 아이폰과 병행해 판매하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신문은 전하고 있다.
LG 디스플레이가 파주에 42억달러를 들여 건설 중인 OLED 디스플레이 공장이 아이폰8에 유기EL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 위한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글도
☞LG 디스플레이의 OLED 공장 건설은 아이폰8을 위한것?3.<<애플, 인간의 표정을 캡쳐해 인형에 전달하는 기술 확보!>>
미국 언론인 테크 크런치에서 애플이 실시간으로 인간의 표정을 캡처하는 기술을 갖고 있는 기업인 페이스쉬프트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페이스쉬프트 기술은 스타워즈 최신작인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에서 인형에 생생한 표정을 만들어 주는 데 사용되기도 한 기술로 아래 영상의 41초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수 목적이나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와 표정 진짜 리얼하네요ㄷㄷ
4.<<아이폰으로 바퀴벌레를 컨트롤 해보자!>>
아이폰을 통해 바퀴벌레를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키트 로보로치가 화제다.
로보로치는 바퀴벌레를 순간 냉동시켜 가사상태로 만든후 장치를 머리와 근육에 삽입해 블루투스를 이용 아이폰으로 원격 조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키트다.
영상을 보면 불이들어오는 반대 방향으로 바퀴벌레가 이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날 수 록 바퀴벌레가 명령을 무시하게되 효과는 오래 가지 않는다고 한다.
로보로치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모금 중이고 99달러 투자로 1키트를 얻을 수 있다.
바퀴벌레가 무슨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