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는 3D 터치 기능이 탑재됐음에도 아이폰6(6.9mm)와 거의 같은 7.1mm의 두께를 갖고 있는 것은 배터리 용량을 희생 했기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2016년 출시될 아이폰7의 단말기 두께가 아이팟 터치 수준인 6.1mm가 될것이라는 관측이 제기 되고 있는데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어떻게 1mm나 두께를 줄일 수 있을까?
이것에 대한 답변은 애플의 디스플레이 공급업체인 재팬 디스플레이의 최신기술인 2세대 픽셀 아이즈가 해주고 있다.
2세대 픽셀 아이즈는 감압터치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주위 테두리의 비중을 줄일 수 있는 액자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이 기술이 아이폰에 탑재된다면 상당부분 두께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의 애플 단신 톱6
1.<<애플, 삼성에게 6,362억원의 배상금 지급 판결 받아내다!>>
애플과 삼성의 특허 침해에 관한 소송에서 삼성이 애플에게 5억 4800만 달러를 지불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2011년 애플이 삼성을 처음 고소한이후 지금까지 이어온 소송에서 겨우 마침표 하나가 찍어진 것으로 합의금은 2015년 12월14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판정은 애플의 스크롤 및 핀치줌 방식을 삼성이 카피했다라는 애플측의 주장이 인정받은 것으로 원래 1심에서는 삼성의 갤럭시S 시리즈가 아이폰의 모양과 색을 카피한 것도 인정받아 애플이 9억3000만 달러의 배상액 판정을 받아 냈지만 그 다음 2심에서 모양과 색상은 미 상표법의 보호 범주가 아니라는 이유로 배제 됐다.
삼성은 일단 배상액 지급에 대해서는 동의했지만 애플의 특허 주장이 무효라는 판결이 다시 내려질 경우 지급한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돌려 받을 권리를 주장하고 있는 중이다.
2.<<4인치 아이폰을 원하는 소비자는 얼마나 될까?>>
2016년 초 출시될것으로 알려진 4인치크기의 아이폰을 좋아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20%인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투자은행 피이퍼 제프리가 1,077명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어떤 화면 크기의 아이폰을 가장 좋아하는지 조사해본 결과 20.3%가 현재의 아이폰5S 스크린 크기인 4인치가 좋다라는 답변을 한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크기를 살펴보면 아이폰6/6s 플러스의 5.5인치는 27.2% 였고, 아이폰6/6s의 4.7인치는 31.2%인것으로 나타났다.
4인치 아이폰의 명칭은 아이폰6C 또는 아이폰7C가 될 것이고 출시일은 내년초 또는 가을 무렵이 될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3.<<주머니에서 갑자기 불타버린 아이폰6S 플러스>>
해외 뉴스미디어인 WSB-TV에서 바지 주머니에 있던 아이폰6S 플러스가 갑자기 불타버린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미국 애틀란타에 살고 있는 로키씨는 갑자기 청바지 주머니에서 무엇인가 불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벨트를 풀고 바지를 벗어 던져버렸다.
결국엔 바지 주머니가 통째로 타버렸고 입고 있던 속옷도 탔으며 다리까지 경미한 화상을 입었는데 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다.
로키씨는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6s 플러스가 갑자기 타버렸기 때문에 이같은 일이 발생했다며 갖고 있던 아이폰6S 플러스가 새제품이 아닌 리퍼제품이라서 타버린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폭발하지 않은게 참 다행이군요.
※이런글도
☞아이폰6s 케이스 뒷면의 애플 로고를 맥북처럼 빛나게 만드는 방법!
4.<<아이폰8의 디스플레이는 유기 EL(아몰레드)될것이 분명!>>
애플의 공급 업체로 알려진 재팬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용 유기 EL 패널(아몰레드)의 양산을 2018년 봄에 시작할 것으로 밝혀졌다.
이 때문에 같은해 출시될 아이폰8에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채용될것이 유력해지고 있다.
2016년 봄부터 생산라인의 구축에 나설 방침이고 LG와 삼성등도 애플 수주를 위해 스마트폰 OLED 양산을 위한 체제 구축에 나서고 있는 중이다.
2018년 출시될 아이폰8에는 기존의 LCD와 유기 EL 패널의 두모델이 동시에 판매될 것이라는 관측도 있는데 만약 사실이라면 아이폰8 플러스에 아몰레드가 채택될 것으로 보여진다.
5.<<애플 캠퍼스2 공사 빠르게 진행중!>>
현재 쿠퍼티노시에 건설중인 애플의 새로운 사옥 캠퍼스2의 건설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공개된 드론의 공중 촬영 영상을 보면 지난 1개월전보다 상당히 건설이 진행됐는데 4층 건물의 전체 형상을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고, 입체 주차장 및 연구 개발 시설, 지하 강당도 완성되가고 있는 모습이다.
6.<<애플 TV 5세대 2016년 1분기 부터 양산 될것?!>>
대만 디지타임즈가 대만 공급업체로 부터 얻은 정보에 따르면 5세대 애플 TV가 내년 1분기 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이 차기 애플 TV에 최신 CPU를 탑재할 것이고, 대폭적인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및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생산은 폭스콘 대신 콴타 컴퓨터가 담당할 것이라고 한다.
올해 10월에 애플 tv 4세대가 출시됐는데 벌써 5세대가 나온다니 뭔가 오보가 아닐까 싶군요..
※이런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