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는 게시한 트윗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정 수정을 하고 싶으면 완전히 삭제를 하고 다시 쓰거나 다른 트윗에 추가 설명을 덧붙이는 수밖에 없다.
많은 트위터 이용자들이 수정 기능의 개발을 트위터에 요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구현되지 않고 있다. 이것에 대해 트위터 제품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케빈 웨일은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다.
"트위터에 게시된 트윗은 리트윗 되거나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기도 하며 확산 된다. 만약 원래의 트윗을 나중에 수정하고 전혀 다른 메시지로 대체되어 버린다면 확산된 원래 컨텐츠의 취지와 의미가 사라져 버리고 만다. 이 과제를 어떻게 극복할것인가? 라는 벽에 가로 막혀 있다"
기술적으로는 간단하지만 트위터의 취지때문에 수정기능을 탑재하는 것에 신중할 수 밖에 없다는 것.
+_+오늘의 가장 뜨거운 IT 단신 + 5개
1.<<당신은 앞으로 1년 내에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할 것입니까?>>
향후 1년내에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의 구매의사 비율이 단 8%에 불과한것으로 조사 됐다.
비디오 리서치 인터랙티브에 따르면 애플워치등의 웨어러블 단말기 비소유자들에게 향후 1년내에 웨어러블 기기를 구입하고 싶은가?라는 물음에 2.9%가 "매우 구입하고 싶다"고 답했고, "구입해도 나쁠것은 없다"고 답한 사람까지 포함하면 8.0%가 구매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전혀 구입하고 싶지 않다는 의견은 과반수인 54.3%를 차지했다. 여성보다 남성이, 그리고 젊은 층에서 구매의향율이 높게 나타났다.
2.<<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 중 가장 취약점 대응이 좋은 곳은 LG>>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팀이 안드로이드 단말기 2만 400대에 대한 취약점 조사 결과 평균 87.7%의 단말기에서 적어도 11건의 알려진 취약점이 존재한다고 발표했다.
연구팀은 단말기의 취약점이 발생했을때 제조사와 통신사의 업그레이드 및 지원들에 대한 내용들을 토대로 10점 만점으로 평가 했다.
통화 품질 취약점에 대한 대응 평가 점수를 살펴 보면 LG가 3.97점으로 가장 대응이 좋았고 모토로라가 3.07, 삼성이 2.75, 소니와 HTC가 각각 2.63과 2.36을 기록했다.
단말기 자체의 취약점 대응 평가 점수는 갤럭시 넥서스가 4.71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넥서스4가 3.69, 넥서스7이 3.25로 그 뒤를 이었다.
3.<<암흑 속에서 풀 HD컬러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등장>>
ISO 감도 400만 이상의 초고감도 카메라인 ME20F-SH가 도쿄 위기관리 산업전 2015에서 데모 버전이 공개 됐다. 지금까지 촬영 샘플 동영상이 공개었을뿐 실물이 등장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E20F-SH는 약 226 만 화소의 35mm 풀 사이즈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고, 최저 피사체 조도 0.0005lux 이하, ISO 감도는 400 만 상당의 초 고감도 촬영이 가능한 다목적 카메라다.
육안으로는 거의 알아볼 수 없는 저조도 환경에서 컬러 노이즈가 적은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4.<<USB 킬러를 조심하라>>
USB가 컴퓨터의 소프트웨어뿐만이 아니라 하드웨어 또한 파괴 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테스트 영상이 등장했다.
개발자가 USB 킬러 v.20이라 명명한 USB는 포트에 끼워졌을 경우 DC-DC 컨버터에 의해 변환 된 에너지가 내부에 숨겨진 커패시터(축전기)에 충전이 되고 그렇게 축적 된 에너지는 220V 전류가 되어 몇번이나 컴퓨터로 되돌아 가기를 반복하면서 메인보드와 프로세서, 플래시 드라이브를 파괴 시킨다.
정체를 모르는 USB는 갖다 버리는 것이 상책이다.
5.<<명품 시계 제조 업체의 스마트 워치>>
고급 시계 메이커인 태그 호이어 최초의 스마트 워치인 커넥티드(Connected)가 11월 12일 발표될 예정이다.
가격은 200만원 미만이 될것이고 OS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채용해 갤럭시 및 엑스페리아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되고 아이폰과도 일부 기능이 연동될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제품의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티저 광고에서 커넥티드(Connected)의 크라운과 다이얼의 모습을 일부 확인 할 수 있다.
애플은 애플워치가 그 기능만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내지 못하자 에르메스와 제휴를 하는등 애플워치의 고급화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
커넥티드(Connected)는 명품시계 제조업체로서 명성이 자자한 태그 호이어에서 내놓은 스마트워치인 만큼 인기있는 제품이될 가능성은 충분하다.